티스토리 뷰

오는 2023년 9월 13일 경기도가  고액 체납자의 가택 수색을 통하여 압류한 명품 가방, 시계 등 770 여점을 공개 매각합니다. 정부에서 인증하고 보증하는 명품들을 시중의 가격과 큰 차이로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기회이니, 놓치지 마시고 좋은 제품을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공매제도란?

세금 체납 또는 탈세 등으로 인한 세액을 충당 하기 위하여 납세자에게 압류한 물품을 공개 매각하는 절차입니다.

경기도가 공시한 체납자 압류동산 현장 공매 그래픽 보도자료
체납자 압류동산 현장공매 그래픽 보도자료 - 경기도

 

 

공매 구매 물품의 강점

1.전문 감정인에 의해서 감정된 제품만이 공매에 나오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2.국내 어디서도 보기 힘들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감정가가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경제적 이익이 큽니다.

3.이번 경기도의 공개 매각에서는 낙찰자 보호 장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품이 가짜로 확인될 경우 경기도는 납부한 금액 환불과 감정가액 만큼 더하여 보상 합니다.)

4.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닌 힘든 희소 제품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압류품 공개 매각 과정

1.공매 되는 제품은 지자체에서 공개 매각 전에 전문가의 감정을 받아서 정품의 유무 및 제품의 감정가를 감정받아 공개합니다.

2.구매자는 공개 매각 절차가 시행 될 때, 감정가를 보고 본인이 사고싶은 금액을 입찰합니다.

3.경매 방식을 통하여 입찰 받은 구매자는 보통 그 자리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제품을 그자리에서 수령하게 됩니다. 

 

 

2023년 경기도 공개매각

장소 :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그랜드 볼룸

담당부서 : 경기도 조세 의정과 (광역체납 1팀)

날자 및 시간 : 2023년 9월 13일 오전 9시 ~ 오전 1시

입찰방법 : 공개 매각 시간에 현장 참여자가 현장에 구비된 노트북 또는 스마트폰을 통하여 입찰하는 방식

입찰 제품 (총 770 여점)

  • 명품가방 : 181점 (샤넬, 루이비통 등)
  • 명품시계 : 48 점 (롤렉스 등)
  • 귀금속 : 449점 (다이아몬드 반지 등)
  • 그 밖의 고가의 미술품, 도자기, 골프채,자전거 등